[프리토크]금융권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입니다

Expert P
2020-08-16
조회수 157

*필수* 여러분은 어떤 순살러 인가요? (예:트레이딩 3년차 순살러, 테슬라 $100일 때 산 순살러, 취준생 순살러)
👉 

​안녕하세요. 사회에서 돈이 어떻게 돌아가고 그 흐름 속에서 어떻게 돈을 버는가? 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입니다. ‘부의 인문학’ ‘최고의 투자자는 역사에서 돈을 번다’ 등 금융의 현장에서 일하시는, 일하셨던 분들의 책을 읽으면서 경영/경제를 막연히 지망했던 제가 진로에 대하여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투자은행 , 외국계 은행 , 벤처 캐피탈 등의 역할을 보고 이러한 금융권(기업들이 오가는 사적인 영역)에서 일하고 싶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자신만의 금융 노하우를 쌓아 자신의 방식대로 또는 팀프로젝트로 일하는 것이 즐거워 보였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이 고될 수는 있지만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런 곳에서 일하면서 큰 경험을 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꾸준한 독서•경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도 중요하지만 수험생의 입장으로서 대학에 진학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에 관한 몇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경영/경제의 차이는 웹서핑하며 대강은 알았습니다. 자산운용사, 투자은행에 일할 때 필요한 경제에 대한 지식, 분석하는 능력 ,통찰력은 경영/경제 중 어느 곳에 진학하는게 좋을까요? (경제는 국가의 관점에서 경제를 배우는 것, 경영은 금융외에 마케팅, 인사 조직을 배우는 것이 마음에 걸립니다)

2)외국계 투자은행에서 일하려면 (국내대학 중에서)아무래도 서울대가 가장 유리한가요? 최소한 sky는 나와야하고 그중 서울대가 독점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3)외국계 투자은행에서 일하려면 외국의 이름있는 대학교에서 mba 또는 석/박사 과정을 밟아야 하나요?


4)혹시 서울대학교 금융경제 연계전공에 대해 아신다면 이 전공을 하면 금융권 취업하기에 경제/경영에서 필요한 지식을 모두 배울 수 있다고 보시나요?

5)외국에 있는 금융권( 홍콩, 미국)에서 일하면서 좋았던 점이나 경험/ 안 좋았던 점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3 2